HOME > DIY > 벽지의 선택

벽지의 선택


클래식 스타일은 서양의 전통적인 양식으로 기품 있고 웅장하며 화려하며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풍긴다. 전통을 고수하고 풍요롭고 여유있는 생활을 원하며 장식적인 것을 좋아하는 계층, 사회적으로 안정적인 계층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클래식스타일엔 세미클래식, 리클래식, 로멘틱클래식이 있다.
세미클래식은 조금은 단순화된 클래식 스타일로써, 벽과 천장은 아이보리톤의 무채색 으로 단순화 시키고 바닥도 우드 플로링으로 자연스러움을 강조한다.

리클래식은 화려하고 장식성이 강한 스타일로서 넓은 규모의 주거공간에 적용하기 좋은 스타일이다. 아이보리나 파스텔톤의 벽과 천장에 장식성이 강한 몰딩을 많이 사용한다. 액센트 칼라로는 주로 금색을 많이 사용하며, 문양이 화려한 패브릭 요소들로 공간을 구성 한다.

로맨틱클래식은 이름처럼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클래식 스타일로 난색계열의 칼라배색에 사랑스러운 플로랄 패턴을 주로 사용한다.

모던 스타일은 인공적인 소재와 단순화된 디자인으로 인해 차가우면서도 엄격한 느낌을 주나, 장식적인 요소를 배제하고 기능성과 실용성을 강조하면서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의 스타일이다.
인테리어스타일은 블랙과 화이트의 강렬한 대비로
심플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주로 짙은 월넛과의 매치로 세련된 조화를 표현하는 방식과 아이보리색과 검정색 등의 모노톤과 원색을 중심으로한 심플 컬러군 만을 사용하여 색상을 극도로 자제하면서 인위적인 장식을 최대한 억제하고 세련된 감각을 살려 개성을 표현 하거나, 메탈(금속)과 플라스틱 소재를 이용하여 모던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방식이 있다.

섬세함이나 꾸밈이 없으면서도 품위가 돋보이고 균형이 잡힌 평온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호화스러운 느낌의 장식은 피하면서도 우아함을 유지하므로 합리적이고, 경제성과 기능성을 중요시하는 도회 감각의 생활을 원하는 세대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꾸미지 않는 아름다움을 느낄수있는 내추럴스타일은 포근함과 친근함을 주며 부담스럽지 않은 자연미로 누구에게나 편안한 느낌을 전달하고 있으며,
은은한 이미지와 자연스러운 느낌, 부드러움을 기본으로 소박함과 세련됨(Chic)이 동시에 느껴지도록 하는 스타일이다.

인테리어 스타일은 천연 소재의 마감재를 주로 사용하고 원목가구 등으로 자연스러운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도 투박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세련된 색조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표현한다.

아이보리, 베이지, 브라운 계열의 색상을 기본 마감재에 적용시키고 건강하고 신선한 느낌의 그린, 블루, 옐로우 색상을 엷은 톤으로 사용한다.

오리엔탈 스타일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간결한 선으로 이루어진 멋이 일품이다. 인공적인 것은 최대한 자제하고 오래된 가구나 전통소품을 통해 유행보다는 오래 전부터 익숙한 미를 얻어낸다. 이는 인공미보다는 자연미, 물질보다는 정신을 추구하는 동양적 정서에 부합하는 것으로 조잡한 장식은 절제하고 공간의 여유를 둬 여백의 미를 이뤄낸다.
이는 동양의 수묵화와 같은 정서와 일치하는데 여백의 미를 통해 전체공간과 배경의 조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다.
오리엔탈 스타일의 인테리어에서는 흰색과 자연소재의 중성색이 많이 사용된다. 무채색이나 나무결과 비슷한 느낌의 목재색, 단청색 등의 강한 원색이 사용되기도 한다. 따뜻한 정과 안락한 휴식을 추구하며 동양적인 정서를 가진 분위기를 연출하기를 원하는 세대에 잘 어울린다.

유사한 스타일로는 젠 스타일을 들 수 있다. 절제된 양식과 단정하고 균형적인 선과 메스(mass)로 사람으로 하여금 편안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오리엔탈리즘에 가까운 style로 동양의 지역적인 특성과 다소 이질적인 현대적 이미지의 서구적인 요소를 접목시켜 전혀 새로운 이미지를 연출해 낸다. 젠 스타일은 선의 아름다움과 절제미, 그리고 단순한 스타일을 추구하며 동양적인 여백의 미가 미니멀하게 처리되어 단아하고 담백한 이미지를 표현한다.

아기자기하고 여성적인 느낌의 이 스타일은 마치 꿈을 꾸거나 동화 속에 온 듯한 낭만적인 분위기.
꽃무늬, 레이스, 프릴 등이 주요 소재로 등장하여 포근하고 화사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로맨틱 무드에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은 화이트 혹은 핑크계열로, 이런 마감재의 색깔은 실내가 깨끗하고 순수한 느낌이 돋보이게 꾸밀 수 있는 기초가 되어야 한다.

지나치게 복잡하고 화려한 것은 오히려 로맨틱한 분위기를 떨어뜨려 촌스럽게 만들 수 있으므로 지나친 장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밝고 쾌활한 느낌의 원색과 편안한 파스텔 톤을 이용하여 아이들에게 편안함과 쾌활함을 주는 스타일입니다. 귀여운 캐릭터를 사용하여 흥미를 유발하며, 성장기 자녀들의 건강하고 해맑은 정서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성장한 자녀들의 경우 캐주얼 스타일을 추천할 수 있다. 캐주얼 스타일은 신선함, 경쾌함, 생동감 있는 활동감, 친숙하기 쉬움, 즐거움이 연출의 포인트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스타일은 단순함이 기본이 되고, 기능적이고 가벼운 감각 디자인 요소가 중심이 된다.

기본적인 색채로서는 밝고 생동감 등을 나타내는 산뜻한 톤의 빨강, 오렌지, 노랑이 있으며 때로는 파랑과 초록에도 밝은 청색 톤이라면 충분히 캐주얼한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다. 기본이 되는 흰색과 밝은 회색을 조합 시키면 대비 효과가 생겨 밝고, 리듬감이 있는 색채 계획이 된다.